지난 몇 달 동안 에이다(ADA)는 큰 하락세를 보여 온 가운데 지난밤 13% 급등하며 장기 하락 추세를 벗어나는 움직임을 보여줬습니다. FXSTREET의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애널리스트들은 에이다에 대한 긍정적인 분석을 내놓으며 당분간 상승세가 지속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에이다 상승을 전망하는 애널리스트들
에이다는 2022년 초 1.3달러로 시작했지만 이후 반등에 실패하며 지난달 0.75달러까지 하락했습니다. 애널리스들은 기술적으로 1달러를 투자자들의 주요 심리적 구간으로 보고 해당 가격을 돌파하지 못한다면 다시 저점을 테스트하러 갈 수도 있다고 봤는데, 지난밤 두 자릿수 상승과 함께 1달러를 상승 돌파했습니다. 현재 애널리스트들의 기술적 분석에 따르면 에이다의 이번 상승은 1.36달러까지 이어질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에이다 상승을 이끈 두 가지 요인
이번 상승에는 다음과 같이 외부, 내부적으로 긍정적인 소식이 작용한 것으로 보입니다.
- 외부 요인: 그레이스케일에서 새로운 암호화폐 펀드인 Smart Contract Platform Ex-Ethereum Fund (GSCPxE)를 출시했는데, 이 펀드의 자산 구성 중 에이다의 비중이 가장 높은 것으로 구성되었습니다. 해당 펀드의 자산 구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 카르다노 (ADA), 24.63%
- 솔라나 (SOL), 24.27%
- 아발란체 (AVAX), 16.96%
- 폴카닷 (DOT), 16.16%
- 폴리곤 (MATIC), 9.65%
- 알고랜드 (ALGO), 4.27%
- 스텔라 (XLM), 4.06%
- 내부 요인: 최근 카르다노(Cardano)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를 통해 Plutus의 블록 스크립트 메모리 단위가 6200만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역사적으로 보면 카르다노의 네트워크 업그레이드는 항상 에이다 가격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습니다.
즉, 애널리스트들은 에이다가 기술적으로 과매도 구간에 도달한 가운데 앞서 언급한 두 가지 긍정적인 소식이 나오면서 이번에 강한 상승이 나온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