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연방 하원의원이 비트코인 채굴 산업 성장이 미국의 에너지 독립을 이루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습니다. NEWSBTC에 따르면 텍사스에 기반을 둔 Peter Sessions 하원의원은 트윗을 통해 비트코인 채굴의 중요성을 역설하며 미국의 에너지 독립을 위한 구조를 만들어 가는 데 비트코인 채굴이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암호화폐 산업의 혁신에 대해 언급한 미국의 상원의원과 하원의원
와이오밍에 기반을 둔 Cynthia Lummis 미국 상원의원은 앞서 언급한 하원의원의 트윗을 리트윗 하며 지지 의견을 남겼습니다. 두 의원 모두 암호화폐 분야의 개발을 촉진하는 정책의 지지자로서 비트코인 채굴 산업의 성장에도 동의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현재 미국인들은 지정학적 위기로 인해 상승한 에너지 가격에 의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러한 상황에서 미국이 에너지에 대한 외부 의존도를 낮추기 위한 방안을 논의하는 데 비트코인 채굴도 언급된 것입니다.
텍사스의 비트코인 채굴이 경제에 미치는 영향
Peter Sessions는 비트코인 채굴 산업의 발전이 전 세계의 산업 에너지 생산 및 소비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는 점을 강조합니다. 현재 텍사스는 미국의 전체 비트코인 해시율에서 14%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하여 텍사스의 전력망 안정성 및 환경 악화에 대한 비판과 우려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우려에도 불구하고 해당 하원의원이 언급한 연구 자료에 따르면 비트코인 채굴 산업이 발전함에 따라 에너지 수요 및 주요 에너지 전력망에 대한 환경적 영향을 최소화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편, 미국의 EIA (Energy Information Administration)의 데이터에 따르면 텍사스는 미국에서 가장 많은 풍력발전기를 보유한 지역으로 나타났는데, 이를 통해 텍사스는 암호화폐 채굴에 필요한 재생에너지를 이미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